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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터 공부 Day4: asynchronous program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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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visual studio code 를 사용해 플러터를 실행시키고 플러터안에 있는 Widget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runApp()
-새로운 플러터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runApp()이라는 함수 parameter 안에 class(Widget)을 넣어 앱을 만들 수 있다.
Widget
- Widget은 플러터의 레고블럭처럼 Widget들을 합쳐서 앱을 만들 수 있다.
- 플러터에는 수많은 위젯이 있는데 다 외우지 말고 https://docs.flutter.dev/development/ui/widgets 에 들어가서 찾아보자
- class AppName extends StatelessWidget{}; StatelessWidget이라는 class를 상속받아 Widget을 만들 수 있다
StatelessWidget
- StatelessWidget은 단순히 화면에 뭔가를 띄워주는 일을 한다.
- StatelessWidget 으로 상속받은 class는 무조건 build 라는 메소드를 override를 통해 구현시켜줘야 한다.
- build라는 메소드에서 return하는 값을 화면에 보여질 것이다.
- build에서는 무조건 MaterialApp() 위젯이나 CupertinoApp()위젯을 return 해줘야 한다.
- MaterialApp은 구글, CupertinoApp은 ios ui를 사용한다. flutter는 구글에서 개발되었기때문에 MaterialApp이 훨씬 보기 좋다.
Scaffold
- 플러터개발에는 scaffold 위젯이 있어야된다는 규칙이 있다.
- scaffold는 화면의 구조를 제공한다.
- 모든 모바일앱 화면에는 scaffold가 필요하다
- 그래서 build 메소드의 return 값에 MaterialApp() 또는 CupertinoApp()을 넣고 그 안에 named constructor로 home: Scaffold() 위젯을 넣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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