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렌더 왕초보의 사쿠라장 기숙사 만들기 1 3D 모델링

by 벡터[x,y] 2021. 5. 14.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해봤어요 처음이라 미숙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3d 게임을 만들어 보려고 유니티와 블랜더를 시작했는데 코딩은 전에 해본 적이 있어 블랜더부터 시작해보고 있어요. 집에 있는 시간은 거의 블랜더에 투자하고 있슴다.

 

여러 강의를 들으면서 저 스스로 한번 무언가 만들어 보기부터 시작해봤는데. 처음은 제가 게임제작을 시작한 이유인 사쿠라장의 애완그녀에서 나온 기숙사를 만들어 봤습니다. 사쿠라장의 애완그녀는 제가 정말 재밌게 봤고 친구들한테도 강추하는 작품입니다.

 

암튼 처음이라 그런지 아직은 많이 어렵더라고요, 간단한 툴만 사용하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뭐를 어떻게 해야 될지 머리가 하얘지더라고요...😂😂

 

전체적인 구조는 인터넷에 검색해서 최대한 찾을수 있는 내부구조 사진들을 찾았아요 그리고 당연히 애니를 몇번을 정주행하면서 기숙사 내부 부분이 나오는 장면은 바로 캡쳐를 해놨고요.

이건 애니보다가 캡쳐해둔 사진

 

그래서 일단 시작은 1층부터 보여드리자면

 

블랜더 강의 시청후 첫 연습이라 그런지 많이 어설프고 부족하네욬ㅋㅋ쿠ㅜㅜㅜㅜ

 

1층은 방 4개, 화장실 2개, 세탁기 방 1개, 주방, 그리고 거실로 되어있어요.

 

바닥은 Plane을 깐 후에 Cube를 사용해서 벽을 만들어 줬어요. 전체 적인 틀을 잡은 이후에는 가장 넓은 거실부터 시작했어요.

 

거실에는 식탁과 의자 그리고 구석에 티비가 놓여저 있어요.

앗 물론 제가 좀 수정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부엌

음... 부엌은 냉장고도 다르고.. 옆에 있는 수납장도 아예 다르네요.. 사실 부엌 만들때는 벽들의 길이가 맞지 않아서 어쩔수 없이 이것저것 바꿨어요ㅜㅜ. 시작할때 제대로 할걸 너무 대충했네

 

서랍 부분은 한개만 Cube를 사용해 만들어준 후에 복사 붙여넣기를 했고 서랍문도 복사 붙여넣기 한다음 크기를 줄인후 서랍 앞부분에 붙여주기만 했어요.

 

그리고 거실이 끝난후 드디어 방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방은 솔직히 1개만 만들어둔 후에 나머지 방은 복사 붙여놓기 해서 물건 배치와 색상만 살짝 바꿨습니다

 

뭘 넣어야 할지 모르겠어서 일단 애니보면서 보였던 것들만 만들어봤는데 방이 너무 허전하네요..

 

방은 사쿠라장의 애완그녀의 주인공인 소라타의 방을 보면서 만들었습니다

좌측에는 컴퓨터와 책장이 놓여있고 우측에는 침대와 옷장을 만들어봤어요.

여기서 가장 시간을 많이 들인게 침대와 컴퓨터... 이 둘이 특별히 복잡한건 아니고 그냥 실수를 여러번 해서 계속 다시 만들었습니다

책장에 있는 책은 거실 티비 밑에 있던 것들을 복사에서 놔줬어요. 아 그리고 가구들의 색은 인터넷에서 Seamless 사진들을 가져와 Material로 넣어주었습니다.

 

후... 첫글이라 매우 긴장했는데 다음 글에서는 1층의 다른 방들과 2층을 살펴볼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